본문 바로가기

홍콩 맛집

(홍콩 맛집) 아시아 1위의 레스토랑, The Chairman

정말 어렵게 지인으로부터 예약을 이어받아 드디어 아시아 1등 레스토랑인 The Chairman에 다녀왔습니다.

The Chairman은 매년 선정되는 아시아의 50개 레스토랑 중 당당하게 1위를 했구요, 미슐랭 1스타를 받는 등 매우 유명한 식당입니다. 홍콩의 유명 레스토랑답게, 광동식 요리를 주 메뉴로 시전하고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글로벌 순위를 얻으면서 예약이 폭주하는 중입니다. 분기당으로 예약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최대 3개월 이후의 예약까지만 가능하다고 해요.


많은 사람들이 저녁식사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점심코스요리를 먹으로 갑니다. 물론 저도 점심코스로 다녀왔구요.

점심코스는 3코스와 4코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차이는 마지막 디저트 유무의 차이이구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3코스: HKD328 (한화 약 49,000원)
- 4코스: HKD348 (한화 약 52,000원)



제가 선택한 4코스는 애피타이져, 중국식 스프 (국물), 메인요리, 디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게 갈 수 없는 식당이기 때문에 유경험자들로부터 어떤 요리를 먹어야하는지에 대해 물어보았지만, 의견을 종합해보니 메뉴에 있는 대부분의 음식들이 선정되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그 중에서 중복 추천이 있었던 아래의 대표적인 음식들만 먹어보았습니다.

애피타이져
- Smoked baby pigeon
- Deep fried crab meat and mushrooms dumplings

중국식 스프
- Slow-cooked vegetarian assorted beans soup
- Soup of the Day

메인요리
- Steamed fresh flowery crab (HKD588, 한화 약 88,000원 추가 발생)
- Szechuan spicy New Zealand crispy lamb belly
- Tiger King Prawn (메인메뉴에서 추가로 주문)

총평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광동식 요리!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음식은 중국식 요리주(화조주)를 사용하여 요리한 Steamed fresh flowery crab 게요리 입니다. 어마무시한 추가비용 때문에 망설였는데, 한번도 맛보지 못한 요리라 신기해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마도 다음에 가면 lamb belly, tiger king prawn 대신에 sweet amd sour pork, 챠슈고기를 시켜볼거 같아요. 맛은 있었는데 무난무난한 맛이라 좀 아쉬웠거든요 ㅠㅠ